블로그 이미지
한국능률협회인증원 경영평가팀 02-6309-9044 관리자 김명중
댄디킴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내가 맡고 있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는 여러가지 부문이 있다.
품질경영, 기술경영, 안전경영, 정보화경영, 사회책임경영, 그리고 수출기업 대상의 글로벌위너
그런데 올해도 응모안내를 하면서 느낀 것인데 위의 부문들이 상대적으로 근래 트렌드인 녹색성장이라던지 기업사회공헌과는 달리 그다지 인기가 없다는 것이다.

품질경영과 기술경영 등은 이제 기업이 경영을 해나가는데 완전 기초적인 부분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기본도 아닌 기초...

그래서 아센시오 다쏘시스템 부사장의 "디자인없이는 브랜드도 기술도 없다" 라는 말은 더욱 설득력이 있다. 우리네가 제품에서 느끼는 만족감은 이제 기능이 아닌 감정에서 오게 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GMA 바로가기

http://kmar.co.kr/awards/standard.asp